제 1조 목적
이 이용약관(이하 “약관”이라 한다)은 휴대폰인증서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한다)를 제공하는 ㈜인포바인(이하 “회사”)과 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(이하 “가입자”)간의 권리, 의무 및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조 용어의 정의
  •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    1-1. “휴대폰인증서서비스(UBIKEY)”란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 후, 휴대폰 외 별도의 추가도구 없이 유-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용시마다 인증절차를 수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    1-2. “서비스 적용기관”이란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제공하고 있는 제휴처를 말합니다.
    1-3. “서비스 프로그램”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, 서비스 가입, 인증서의 저장 및 이동 등을 제공하는 컴퓨터 및 휴대폰의 프로그램을 말합니다.
    1-4. “가입자 정보”란 가입자의 휴대폰 번호, 기기정보 등을 포함한 일반 정보 및 개인이용 정보 등을 말합니다.
    1-5. “서비스 이용료”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가입자가 이동통신사 또는 앱마켓에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말합니다.
    1-6. “인증서”란 인증기관(Certification Authority)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, 인증서 발급을 통해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, 본인인증 등을 할 수 있으며, 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,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
  •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, 서비스 홈페이지(www.ubikey.co.kr)에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, 변경된 경우에는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. 다만 “이용자”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은 변경된 내용의 시행 7일(영업일 기준) 이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가입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변경된 사실을 안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  • 가입을 신청하려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)가 “약관에 동의”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인지하였으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4조 서비스 가입 신청 및 해지
  • 서비스 가입을 원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동의여부를 입력하고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합니다.
  • 회사는 제 1항의 가입 신청 시 가입자 휴대폰 번호 및 정보를 이동통신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해지는 가입자 본인이 직접 수행하며, 서비스 및 이동통신사 고객센터, 서비스 홈페이지, 앱 내 해지 메뉴 등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제 5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
  •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가입자가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,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회사는 제 1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통신장애, 서비스개발,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홈페이지 게시, SMS 발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가입자에게 사전 통지한다. 다만,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제 6조 서비스 이용료
  •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서비스 프로그램의 서비스 안내 메뉴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하며, 서비스 이용료 청구 및 수납은 매월 이동통신사의 통신료에 포함하여 가입자에게 청구 및 수납합니다.
  • 이용요금 및 결제 방식
    1) 월정액 990원(부가가치세 포함) : 매월 이동통신사의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자동 결제됩니다.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 및 결제일은 가입자가 사용하는 휴대전화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.
    2) 월자동결제 1,100원(부가가치세 포함) : 매월 앱마켓에 등록된 결제방법으로 자동 결제됩니다.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 및 결제일은 가입자가 등록한 앱마켓의 결제 정책에 따릅니다.
    3) 1년 이용권 14,000원(부가가치세 포함) :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결제 정책 중 하나로, 앱마켓에서 연간 결제를 진행하며 1년 이용 후 자동 해지됩니다.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가입자가 등록한 앱마켓의 결제 정책에 따릅니다.
제 7조 회사의 의무
  •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가입 후 바로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회사는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, 통신장애,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가입자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, 가입자가 제공한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회사는 가입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,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가입자의 개인정보의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.
제 8조 가입자의 의무
  • 가입자는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 및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가입자는 본인의 인증서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, 가입자 부주의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.
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
  •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결제 안내, 정책 변경, 장애 등 필수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이메일(E-mail), 문자메시지(SMS),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(e-mail), 문자메시지(SMS/MMS),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제 10조 손해 배상 및 면책 사항
  • 회사와 가입자는 약관 위반으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그 위반 책임이 있는 자가 배상을 하여야 하며, 손해배상은 청구사유, 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.
  • 회사는 이동통신사 또는 서비스 적용기관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가 발생하여 이로 인해 가입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  • 타인에게 휴대폰의 대여, 인증서의 비밀번호 누설 등 가입자 부주의로 인하여 본인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  • 통신회선, 통신기기 및 회사의 전산시스템 장애, 그 밖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업무처리 지연 및 불능으로 가입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제 11조 준용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 12조 하이사이버안심보험
  • 회사는 회사가 대표로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하며, 보험 계약과 관련된 모든 권리 의무는 인포바인이 행사합니다.
  • 단체보험의 보험료는 전액 인포바인이 부담하며,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서비스 이용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합니다.
  • 보험은 서비스 가입 유지 3개월 이상인 이용자(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자)를 대상으로 피싱, 해킹으로 인한 금전적 피해 발생 시 증권상 1인 보장한도액까지 보상합니다.
부칙
  • 이 약관은 2020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.